-
2024학년도 1학기 보훈장학 신청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보훈장학 신청 안내하오니 해당학생은 기한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구 분대 상지원금액(학기당)보훈장학대학원장학- 유공자 본인 및 전몰순직사망자의 배우자- 전상공상전몰순직재해부상재해사망군경의 자녀 (부모가 모두 사망하고 35세 미만인 경우에만 해당)- 대학원 재학자로서 직전학기 성적이 85점 이상인 자115만원1. 접수기간 : 2024.4.1.(월) ~ 4.30.(화)2. 접 수 처 : 교육기관 소재지 관할 보훈(지)청 보훈과3. 공고문 및 신청 서식 : 국가보훈부 홈페이지(www.mpva.go.kr) > 예우보상 >지원안내 > 교육지원 > 81번 게시물 "2024년 1학기 보훈(가족)장학 신청 안내"2024.03.28
-
2024학년도 대학원생 학술대회 참가비 지원 계획 안내
2024학년도 대학원생 학술대회 참가비 지원 계획을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립니다.보다 자세한 사항 및 관련 양식은 첨부된 문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가. 지원대상: 4개 대학원 재학생나. 접수시기: 연중 수시다. 접수방법- 대학원생: 신청 서류를 구비하여 학과 사무실로 제출- 학과: 원생이 제출한 서류를 첨부하여 대학원으로 공문 송부라. 지원금 지급시기: 2025년 2월 예정(연 1회)마. 기타 사항- 배정된 예산액을 초과하여 신청이 접수될 경우, 신청자별 지급 예정액이 조정될 수 있음- 연구비 등 타 예산으로 여비(교통비, 숙박비, 식비, 일비)를 지원받은 경우 신청 불가2024.03.13
-
2024학년도 연구지원 장학금 지원 계획 안내(논문게재 및 영문학위논문 작성 등)
2024학년도 연구지원 장학금 지원계획□ 목적◦ 2024학년도 대학원생 연구지원 장학금 지원을 통해 논문의 질 향상 및 대학원 연구 활성화 기여□ 지원계획◦ 관련근거: 「한밭대학교 대학원 장학금 지급 지침」◦ 지원대상: 4개 대학원 재학생 및 수료생*(휴학생, 계약학과 제외)* 수료생은 수료 후 1회에 한하여 지원* 논문 발행일(2024.2.1. ~ 2025.1.31.) 사이에 확인 되는 논문에 한해서만 지급◦ 2024학년도 예산: 금28,083천원[최근 3년간 연구지원 장학금 지급 내역](단위: 천원)년도본예산추가예산지급액비고202120,00020,80040,800국제: 46건, 국내: 21건202220,00013,15033,150국제: 37건, 국내: 18건202320,00016,45036,450국제: 39건, 국내: 24건◦ 지급방법 : 논문 수준을 고려하여 대학원위원회 심의 후 지원 금액 범위 내에서 지급◦ 세부 지원계획- 논문게재 연구지원금구 분지원금액지원 세부기준국제저명학술지750천원 이내∙ 제1저자이거나 교신저자의 경우 지원∙ 논문 1편당 1인의 대학원생만 지원∙ 2024학년도 1인당 1회 지원국내등재 후보 이상300천원 이내※ 단, SCOPUS는 Article, Review 2종만 신청 가능※※ 지원금액은 감액되어 지급될 수 있음.- 우수 영문학위논문 작성지원금구 분지원금액지원 세부기준우수 영문학위논문 작성지원금600천원 범위 내 실비 지원(교정료)∙ 석사 또는 박사학위 논문 드래프트를 영문으로 초안을 작성한 학생에게 교정료 실비지원∙ 내국인 재학생만 신청가능※ 외국인 학생 신청 불가∙ 2024학년도 1인당 1회 지원□ 행정사항◦ 신청절차대학원생학 과행 정 실지원금 신청서 및 증빙서류 학과제출신청서, 증빙서류 확인 후 소속 대학원으로 공문 발송대학원위원회 심의 후지원금 지급◦ 접수시기 : 수시◦ 지급시기(예정) : 2025. 2월 말※ 예산 범위내에서 지급붙임2023학년도 연구지원 장학금(논문게재연구지원금 및 우수 영문학위논문 작성지원금) 계획(안) 및 신청서 각 1부.2024.03.08
-
2024학년도 봄학기 재학생 영어단과과정 모집 및 접수 안내
2024학년도 봄학기 재학생 영어단과과정 모집 및 접수 안내국립한밭대학교 국제교류원에서는 재학생의 공인어학성적과 실용영어능력 함양을 위해 2024학년도 봄학기 재학생 영어단과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영어 실력이 기초라 미리미리 토익 점수를 준비해두고 싶은 학생들 또는 취업을 위해 토익 고득점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한 과정으로 많은 문의 바랍니다.▶ 수강혜택 : 4unit 제공 및 수강확인증 발급(졸업요건)▶ 어학과정 : 토익 650+목표반 / 토익 750+목표반 / 기초문법회화반▶ 수강신청 바로가기 : https://m.site.naver.com/1jh2G (링크 클릭)▶ 전화 문의 : 042) 828-8655 어학운영실*자세한 사항은 하단의 사진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2024.03.08
-
2024학년도 전반기 졸업종합시험 실시 안내
1. 졸업종합시험(외국어 및 전공시험) 일시 및 장소가. 원서접수 : 2024. 3. 18.(월) ~ 3. 20.(수) 18:00까지(면제신청 포함) 학과사무실로 제출나. 시험일시 : 2024. 4. 11.(목) 14:00~15:20○ 석사 : 14:00~15:00 (전공 60분)○ 박사 : 14:00~15:20 (전공 80분)다. 장소 : 대학원 지정장소(추후 안내 예정)2. 시험과목가. 석사과정 : 학과에서 출제하는 전공 교과목 중 3과목나. 박사과정 : 학과에서 출제하는 전공 교과목 중 4과목※ 2022학년도부터 영어시험은 별도의 시험출제 없이 공인인증 성적 등으로 대체3. 응시자격요건가. 학·석사과정: 8학기 이상 수료하고, 학사과정 수료학점을 충족하고 석사과정 12학점 이상을 취득한 학생으로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나. 석사과정: 3학기 이상 등록하고 12학점 이상 취득한 원생으로 주임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다. 박사과정: 4학기 이상 등록하고 27학점 이상 취득한 원생으로 주임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2024.03.06
-
2024학년도 1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1. 대상: 학부 및 대학원의 재학생, 복학예정자 중 미등록 학생2. 기간: 2024.2.20.(화)∼2.23.(금) 매일 09:00∼16:00 【4일간】3. 등록금 고지서 및 납부확인서 출력가. 등록금 고지서 출력1) 출력가능 시간: 2024.2.19.(월) 10:00부터2) 출력방법: 포털시스템 접속(https://my.hanbat.ac.kr) →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통합학사정보시스템 → 등록관리 → 등록금고지서조회 → 조회 → 고지서 출력※ 우편 및 FAX 발급 불가나.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1) 출력가능 시간: 납부당일 19:00부터2) 출력방법: 포털시스템 접속(https://my.hanbat.ac.kr) →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통합학사정보시스템 → 등록관리 → 등록금고지서조회 → 조회 → 납부확인서 출력※ 복학생 및전액 장학금 수혜등으로 고지서 학생 납부금액이 ‘0원’인 경우: 반드시은행 창구납부(고지서 지참)하거나 은행 공과금 납부메뉴를 통해 납부 등록처리 해야함. 첨부파일 참조4. 납부 방법가. 은행 납부- 수납은행: 국민은행, 농협은행, 하나은행 전국 각 지점 및 출장소- 은행 창구납부(고지서 지참),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은행앱 ※ 송금수수료는 납부자 부담- 등록금 고지서에 명시된 학생 개인 가상계좌 중 하나에 입금(타인명의로 입금 가능)나. 카드 납부- 수납카드: 삼성카드 및 현대카드 (카드사 홈페이지에서만 납부 가능)- 이용카드: 개인신용카드 (법인·체크·가족카드 등 제외)- 카드결제취소 당일취소만 가능(단, 부분취소 불가)5. 상세안내: 첨부파일 참고6. 문의전화가. 학교- 등록금 납부(총무과): 042-821-1817, 828-8615- 통합학사정보시스템(전산정보원): 042-821-1391, 1389(고지서, 로그인)- 장학금 및 학자금대출(학생과): 042-828-8631(교내장학금), 8632(국가장학금, 학자금대출)- 수강신청(학사지원과): 042-821-1024, 1027- 학생생활관(기숙사): 042-821-1938, 1939- 학생회비(총학생회): 042-821-1414, 1415나. 은행 및 카드사- 국민은행: 1588-9999- 농협은행: 1588-2100- 하나은행: 1588-1111- 삼성카드(등록금전용): 1688-9702- 현대카드: 1577-60002024.02.13
-
2024학년도 1학기 재학생 및 복학생 수강신청 안내
1. 수강신청 방법: 학과 상담 후 학생 본인이 통합학사정보시스템으로 수강신청 및 정정(붙임1)※ 통합학사정보시스템(https://my.hanbat.ac.kr)-대학원생으로 로그인-수강관리(원)-수강신청관리-학생수강신청2. 수강신청 기간1) 재학생 및 복학생- 수강신청 기간 : 2024. 1. 30.(화) ∼ 2. 5.(월)- 확인 및 정정기간 : 2024. 3. 4.(월) ∼ 3. 8.(금)2) 2024학년도 전기 모집 신입생- 수강신청 기간 : 2024. 3. 4.(월) ∼ 3. 8.(금)3. 이수학점 안내1) 수강학점 : 매학기 최대 9학점 이내2) 수료학점- 석사:24학점- 박사:36학점3) 학과 지정 전필교과목은 반드시 이수하여야 졸업 가능4. 유의사항- 다른 학과(전공) 교과목 수강신청 시 다른 학과(전공) 개설교과목 수강신청서 제출- 수강 관련 규정(필독): 대학원학사운영규정 제12조 ∼ 제20조(붙임2)- 그 외 주요사항들은 학칙 및 대학원 학사운영규정을 준함※ 2019.10.21. 대학원 학사운영규정의 전부개정에 따라 2019학번까지는 종전 학사운영규정 참고2024.01.11
-
2024학년도 전기 모집 대학원 합격자 등록 및 수강신청 안내
1. 고지서 출력: 2024. 1. 15.(월) ~ 1. 18.(목) 16:00까지(How to pay: Print out your own invoice for the fees and tuition from the homepage of HBNU)2. 등록기간(Fees Payment Deadline): 2024. 1. 16.(화) ~ 1. 18.(목) 매일 09:00~16:003. 등록장소(Where): 전국 국민은행(KB Kookmin Bank / 은행업무 시간에 한함.)※ 고지서 금액이 ‘0원’ 인 경우에도 필히 은행납부(납부소인 필요), 납부하지 않을 경우 등록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불합격 처리함.(Even if the invoiced amount is ‘0’, payment confirmation by the bank is required.)※ 기간 내에 납부하지 않으면 불합격 처리함.(Failure to pay the fees by the deadline will result in cancellation of your acceptance.)4. 수강신청: 2024. 3. 4.(월) ~ 3. 8.(금)5. 수강신청 장소: 각 지원학과 사무실 및 통합학사시스템2024.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