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지역경쟁력 원천은 산학일체로부터, 「신정부에 바란다」’ 세미나 개최

작성자기획과  조회수4,137 등록일2022-05-04
한밭대학교 신정부에 바란다 세미나2.JPG [464.1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 산학협력단은 3일 교내에서 ‘신정부에 바란다’ 세미나 및 ‘고결한 산학협력 출판 기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먼저 1부 세미나에서는 한밭대 최병욱 총장의 환영사와 도전과나눔 이금룡 이사장의 축사에 이어 한밭대 최종인 산학협력부총장이 ‘지역경쟁력은 산학일체로부터’로,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임덕순 선임연구원이 ‘허브형 산학네트워크 구축과 실행 방안’이란 주제로 각각 발표했다.

 

 ○ 이어서 외부 전문가인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양승우 부원장, 바이오니아 박한오 대표, 대전대 이영환 산학부총장, 브릿지경제 김동홍 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김성현 책임연구원이 토론자로 참여해 발표와 토론을 진행했다.

 

 ○ 2부에서는 지난 10년간 한밭대학교의 산학협력을 함께한 교직원들이 집필한 ‘고결한 산학협력’ 에세이집 출판 기념회가 진행됐으며, 최종인 산학협력부총장의 저서 소개 및 저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기념사진 촬영 등이 이뤄졌다.


□ 이번 세미나는 산학연 지역혁신 주체 및 산학협력 전문가가 참여하여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산학협력 발전방향 모색과 산-학-연-관이 신정부에 바라는 지속가능한 산학협력 모델을 제시하는 자리가 됐다.

 

 ○ 또한, 10년간의 LINC 사업 경험과 축적된 산학협력 역량을 발판으로 에세이집 ‘고결한(고객이 결정하는 한밭대) 산학협력’을 출간함으로써 산학협력에 대한 대학의 역할을 더욱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만들었다.

 

 ○ 최종인 산학협력부총장은 “이번 ‘지역경쟁력 원천은 산학일체로부터’ 「신정부에 바란다」 세미나 및 ‘고결한 산학협력’ 에세이집 출판을 통해 한밭대학교가 지역 산학협력의 허브가 되어 지역 경쟁력 강화와 산학일체 확산에 기여하는 지역 맞춤형 대학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고결한(고객이 결정하는 한밭대) 산학협력’ 에세이집은 도서출판 한경사에서 출판했으며,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에서 구매 가능하다. 

 

 ○ 또한, 이날 행사에는 이외에도 외부 전문가로 대전광역시 문창용 인재개발원장,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김정수 센터장, 우송대 이용상 교수, ㈜욱성미디어 박배욱 대표, ㈜엘그린텍 우승한(교수창업) 대표 등도 함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