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2023학년도 ‘취업동아리 HATCH’ 운영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0,154 등록일2023-03-17
한밭대학교 2023 취업동아리 HATCH 포스터.jpg [480.9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 대학일자리본부는 재학생 및 졸업생, 지역청년의 구직능력향상과 원활한 노동시장 진입을 지원하기 위한 2023학년도 ‘취업동아리 HATCH’를 오는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 취업동아리 HATCH는 오는 29일까지 2주간 참여자를 모집하며, 직무역량강화형 ‘직무동아리' 5개 그룹과 전공역량개발형 ‘학과동아리' 3개 그룹 등 크게 2가지 유형으로 나누어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운영한다.


 ○ 직무동아리는 지역인재 7급, 학사장교, 반도체, IT, 공모전 분야이며, 학과동아리의 경우 지도교수가 참여하는 그룹은 선발 시 가점을 부여한다.


 ○ 그룹 당 인원은 10명으로 활동할 계획이며, 각 동아리 특성에 맞춘 전문 컨설턴트의 심층적인 지원과 특강, 현직자 멘토링, 도서지원 등을 통해 청년층의 취업준비 부담을 줄이고 취업역량 강화를 돕는다.


□ 우리 대학 대학일자리본부(본부장 박정호)는 그동안 코로나19 상황으로 제한적이던 동아리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전담 취업지원관 배치와 진로․취업상담과의 직접적인 연계로 취업동아리 운영의 실효성을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 대학일자리본부 최해솔 취업지원관은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동아리 활동에 참여하면서 역량을 키우고, 선배 및 현직 멘토와의 관계 형성을 통해 희망하는 기업과 직무에 취업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