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학년도 제1학기 등록금 2차 추가 납부 안내
1. 대상: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 복학예정자 중 미등록 학생2. 기간: 2024.3.27.(수)3.28.(목) 매일 09:0016:00 【2일간】3. 등록금 납부방법고지서 출력->등록금 납부->납부확인서 출력통합학사정보시스템은행카드통합학사정보시스템은행창구 방문카드사 홈페이지가상계좌 이체공과금 납부(0원 등록)※ 복학 및 전액 장학금 수혜 등으로 인하여 고지서의 학생 납부금액이 0원인 경우에도 반드시 은행의 공과금 납부메뉴 또는 은행 창구(고지서 지참)를 통해 납부․등록처리 해야 함(6. 납부 방법 참고)4. 등록금 고지서 및 납부확인서 출력가. 등록금 고지서 출력1) 출력가능 시간: 2024.3.26.(화) 15:00부터2) 출력방법: 포털시스템 접속(https://my.hanbat.ac.kr)로그인통합학사정보시스템등록관리등록금고지서조회조회고지서 출력※ 우편 및 FAX 발급 불가나.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1) 출력가능 시간: 납부당일 19:00부터2) 출력방법: 포털시스템 접속(https://my.hanbat.ac.kr)로그인통합학사정보시스템등록관리등록금고지서조회납부확인서 출력5. 유의사항가. 등록금 고지서의 학생 납부금액이0원인 경우에도반드시 은행의 공과금 납부 메뉴* 또는 은행 창구납부(고지서 지참)를 통해 납부해야 등록 처리됨* 인터넷뱅킹, 은행앱, 폰뱅킹, CD/ATM기의 공과금(대학등록금) 납부 메뉴를 통해 납부(※하나은행 불가)(상세한 납부방법은 6.납부방법 참고, 0원은 가상계좌 이체 불가)나. 납부시간(매일: 09:00~16:00) 유의, 납부시간 종료 후 시스템 폐쇄로 납부 불가다. 수강신청 정정으로 인한 등록금 반환- 대상: 학점제, 수업연한 초과생 및 졸업유예생 중 수강정정으로 반환금액이 발생한 경우- 일정: 수업일수 1/2선 이후 일괄 지급- 방법: 통합학사정보시스템에 등록된 계좌로 지급(학자금 대출자는 대출상환 처리)2024.03.22
-
2024학년도 1학기 진로설계2 대학일자리본부 필수상담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진로설계 2, 진로설계 4 교과목 필수 과제인 대학일자리본부 상담을 붙임과 같이 안내드립니다.1. 기간 : 2024. 4. 1.(월) ~ 4. 30.(화)일정과목명 및 단과대학1주(4.1.~4.5.)진로설계4 (경상대학, 공과대학)2주(4.8.~4.12.)진로설계4 (인문사회대학, 건설환경조형대학, 정보기술대학)3주(4.15.~4.19.)진로설계2 (경상대학, 인문사회대학, 건설환경조형대학)4주(4.22.~4.26.)진로설계2 (공과대학, 정보기술대학)5주(4.29.~4.30.)진로설계2, 4 추가 상담 (미상담 학생 대상)2. 장소 : 도서관(S1동) 전산교육실 607호3. 상담 내용 : 잡케어(AI 경력진단) 결과 해석 및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안내4. 상담 신청 방법 : 학과 일정에 맞춰 학생이 직접 상담 신청(대학일자리본부 홈페이지)* 상담 신청은 3.21.(목) 9시부터 가능* 상담 신청 및 문의는 진로설계 오픈 채팅방에서 안내5. 문의 : 양송이 취업지원관(042-828-8621)붙임1. 재학생 맞춤형 고용성비스 사업 안내 1부.2. 진로설계(2, 4) 대학일자리본부 상담 안내 1부.2024.03.19
-
학군사관 모집 안내
안녕하세요. 국립한밭대학교 학생군사교육단입니다.2024년 학군사관 6566기를 모집중입니다. 지원대상은 12학년이며 자세한사항은 육군학생군사학교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지원하시기 바랍니다.(접수기간: 4. 26까지)학군사관은 리더십과 조직관리, 강인한 체력과 자신감 배양은 물론 경제적 혜택으로 단기복무장려금과 자기계발비, 훈련비, 학습장려금 지급과 국내외 전사적지 견학의 기회가 주어집니다.「대한민국의 리더, 미래육군의 중심」 국립한밭대학교 ROTC 단원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문의전화: 042-821-19212024.03.13
-
2024학년도 모의어학시험 시행 일정 안내
국제교류원에서는 2024학년도 모의어학시험 시행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가. 시행일정비대면 온라인 모의토익(매달)구분시험일자시간(1차)시간(2차)인원24년 3월2024. 3. 15.(금)16:0018:0019:0021:00350명4월2024. 4. 12.(금)5월2024. 5. 10.(금)6월2024. 6. 7.(금)7월2024. 7. 12.(금)8월2024. 8. 9.(금)9월2024. 9. 6.(금)10월2024. 10. 11.(금)11월2024. 11. 8.(금)12월2024. 12. 6.(금)25년 1월2025. 1. 3.(금)2월2025. 2. 7.(금)대면 모의토익(매달)구분시험일자시간(1차)장소인원24년 3월2024. 3. 22.(금)14:0016:00S0동 207호50명4월2024. 4. 19.(금)5월2024. 5. 17.(금)6월2024. 6. 14.(금)7월2024. 7. 19.(금)8월2024. 8. 16.(금)9월2024. 9. 13.(금)10월2024. 10. 18.(금)11월2024. 11. 15.(금)12월2024. 12. 13.(금)25년 1월2025. 1. 10.(금)2월2025. 2. 14.(금)비대면 온라인 모의토익스피킹, 오픽(매달)구분시험일자시간인원24년 3월2024. 3. 29.(금)16:0017:0030명4월2024. 4. 26.(금)5월2024. 5. 24.(금)6월2024. 6. 21.(금)7월2024. 7. 26.(금)8월2024. 8. 23.(금)9월2024. 9. 20.(금)10월2024. 10. 25.(금)11월2024. 11. 22.(금)12월2024. 12. 20.(금)25년 1월2025. 1. 17.(금)2월2025. 2. 14.(금)나. 접수방법: 국제교류원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https://www.hanbat.ac.kr/global/)다. 접수기간: 매월 각 시험일 2주일 전부터 선착순 접수라. 응시결과: 매월 성적산출 후 교육혁신단, 각 학과에 통보※성적산출 후 응시완료자에게 C+U200 비교과 1유닛 부여(진로설계 수강학생 제외)마. 기타사항- 학생 1인당 2회의 모의어학시험 응시기회 부여- 신청 후 미응시자의 경우 당해 연도 모의어학시험 응시 불가붙임2024학년도 모의어학시험 세부 운영일정 1부.2024.03.11
-
자퇴 관련
Q. 자퇴신청은 어떻게 하나요?A. 자퇴신청서, 동의서를 작성 하셔서 보호자 서명(도장)을 받은 후 학과사무실(N4동 312호)에 업무시간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학과사무실에 방문하시면 보호자님과 통화를 통해 동의여부를 재확인하고, 경우에 따라 지도교수님 상담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학과사무실에서 처리가 끝나면 N1동 대학본부에서 학생처(지하1층)에서 확인을 받고, 학사지원과(1층)에 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Q. 학과사무실 업무시간은 어떻게 되나요?A. 평일 오전 9시 ~ 12시, 13시 ~ 18시입니다. 회의 등으로 자리를 비울 수 있으므로 미리 전화 후 방문 부탁드립니다.* 자퇴신청서, 동의서 양식https://www.hanbat.ac.kr/prog/bbsArticle/BBSMSTR_000000001002/view.do?nttId=B000000103523Jb3eG6z2024.01.19
-
휴학 신청 관련
Q. 휴학기간은 어떻게 되나요?A. 휴학기간은 연속된 2개 학기를 초과할 수 없으며, 총 6학기까지 휴학할 수 있습니다.(병역 휴학은 포함하지 않음)병역, 질병, 육아(임신, 출산, 8세 이하 자녀 양육), 취창업, 1년 이상의 외국유학과 연수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휴학시기와 기간을 연장할 경우 학과사무실에 방문하여 휴학연기신청서 및 관련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Q. 휴학신청은 어떻게 하나요?A. (1년을 초과한 휴학연기가 아닌) 휴학신청을 위해 학과사무실에 방문할 필요는 없고, 통합학사정보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병역휴학 시에는 입대영장을 첨부해서 신청하되, 입대영장이 PDF일 경우 비밀번호가 걸려있지 않아야 하므로 확인 후 신청하기 바랍니다. 휴학 신청 후 학과사무실로 전화주시면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Q. 휴학 신청은 언제해야 하나요?A. 휴학은 학기가 끝나고 성적전산처리가 끝난 후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학기 중 신청해야 하는 특수한 경우에는 학과사무실로 연락 바랍니다. 휴학 신청 시 등록금 납부 희망 버튼를 체크하지 않으면 장학 선발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국가장학금을 신청하셨거나, 성적장학금을 받을 가능성이 있는 경우 등록금 납부 희망 버튼을 체크하고 휴학신청을 하거나 등록금 납부 후 휴학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Q. 입대영장이 늦게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A. 학기 시작 후 1/4선 이전에 휴학(휴학연기) 또는 등록하지 않으면 미등록(또는 미복학) 제적처리가 됩니다. 따라서 입대영장이 늦게 나와서 군휴학 신청이 어려운 경우 일단 일반휴학을 신청한 후 영장이 나오는대로 군휴학으로 바꿔서 신청해야 합니다. 방학기간이 아닌 학기중에 휴학신청을 하신 경우, 꼭 학과사무실로 전화해서 휴학 접수처리를 해달라고 요청하셔야 합니다.2024.01.19
-
교내 성적우수 장학 관련
Q. 3.75가 넘으면 모두 우수A 장학금을 받나요?A. 학교 장학위원회에서 학과로 A급 장학금 O명, B급 장학금 O명... 등 장학인원을 배정해줍니다.학과에서는 기준에따라 성적우수자 순으로 학교에서 정해준 인원만큼만 장학생을 배정하므로 3.75가 넘는다고 모두 장학금을 받는 것은 아닙니다.Q. 2학년 때 1학년 공학설계입문을 재수강 했습니다. 학과에서 개설된 과목인데 전공개설 교과목 취득학점에 포함되나요?A. 공학설계입문, 캡스톤디자인 I 등은 학과에서 개설되지만 이수구분이 '특화'인 과목입니다. 전공개설 교과목 취득학점은 전공, 심화 과목만 해당하므로 특화인 공학설계입문 취득학점은 포함되지 않습니다.Q. 성적우수장학금을 받는지 언제 알 수 있나요?A. 장학금 배정은 국가장학금 등 여러 이유로 등록금 납부일 직전까지 변경이 됩니다. 학과에 미리 전화를 해서 문의하셔도 알려드리기 어렵습니다(변경될 수 있으므로). 따라서 등록금 고지서 발급일에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2022.09.20
-
코로나 관련 학과통보 및 출석인정 안내
1. 학과사무실 전화 통보 (042-821-1198)- 학교에 확진자 현황 보고를 위해 학과사무실로 전화를 해주시기 바랍니다.2. 출석인정승인신청서, 개인정보활용동의서, 증빙자료 제출 (이메일: yjs2398@naver.com 후 전화)- 수업 출석인정을 위해 출석인정승인신청서 등 자료를 제출하기 바랍니다.: 출석인정승인신청서와 개인정보활용동의서에 서명을 한 후 제출바랍니다.(한글-입력-자유선을 이용한 서명 등)- 이때, 동영상으로 진행하는 강의는 제외하고 작성 바랍니다.(대면수업 필수작성, 줌수업은 본인 상태에 따라 참여 여부를 결정하여 참여하지 못할경우 작성)- 증빙은: 본인 확진의 경우 : 확진 문자(날짜가 보이게 캡쳐) 또는 통지서 등: 가족 확진의 경우 : 가족확진 문자 또는 통지서, 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증상이 있으나 자가진단키트 음성으로 출석이 불안한 경우 : 자필확인서- 코로나로 인한 출석인정은 2022-1학기 중 최대 2주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3. 수업 참여 전, 수업담당교수님께 이메일 또는 연구실 전화로 수업참여 못함을 말씀드리기4. 학과에서 학장님 승인을 받은 공문을 학생에게 전달하면 담당교수님께 드리고 출석인정 받기!* 개인정보 동의서 양식 변경(2022. 5. 16.) : 양식 하단 서명은 본인 또는 보호자 중 한분 서명만 하시면 됩니다.2022.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