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과 스위스의 도제식 훈련시스템을 우리나라에 맞게 변형한 제도로서, 사업주가 학습근로자에게 담당 직무를 수행토록하면서 현장훈련과 현장외 훈련을 함께 제공(훈련기간 1~4년)하고, 훈련 종료 시점 평가를 통해 학위 및 NCS기반 자격을 인정받도록 하는 현장중심 직업교육훈련
자격 또는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젊고 유능한 인재를 선점할 수 있습니다. 일학습병행은 장기간(1~4년)의 교육훈련과 유능한 선배직원의 지도로 신규직원의 기업 적응이 쉽고 애사심 향상에 도움을 주며 장기근속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산업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교육훈련기관의 교육으로는 기업에 적합한 인력을 양성하기 어렵습니다. 기업이 주도하여 교육훈련 내용을 결정하고 기업에서 직접 가르치기 때문에 기업에 맞는 인력을 양성할 수 있습니다.
화려한 스펙을 쌓은 사람을 채용해도 현장에 투입하기 위해서는 기업에서 다시 교육을 시켜야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일학습병행은 정부로부터 교육훈련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받아 재정적 부담없이 기업에 맞는 인재로 육성할 수 있습니다.
맞춤특기병 제도를 통해 학습근로자는 관련분야 기술특기병으로 복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학습병행기업은 조달청 물품구매 자격심사시 우대(0.5점 가점) 받을 수 있습니다.
입사 1년 이내 재직자, 신규채용자
한밭대학교 전문특화 분야(경영·회계·사무, 기계, 전기·전자, 정보통신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