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학년] 2024학년도 SW중심대학 하계 해외인턴십 신청 안내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에서 다음과 같이 2024학년도 SW중심대학 하계 해외인턴십을 추진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은 신청하기 바랍니다.가. 신청기간: 2024. 5. 20.(월) ~ 2024. 5. 31.(금)나. 신청대상: SW학과(모바일융합공학과, 인공지능소프트웨어학과, 지능미디어공학과, 컴퓨터공학과) 2학년 이상 재학생* 졸업예정자 지원 불가다. 지원기간: 2024. 8. 11.(일) ~ 2024. 8. 24.(토)라. 지원항목: 항공권, 여행자보험, 체류비(숙박비, 식비)마. 신청방법: 이메일 접수(sylee1997@hanbat.ac.kr)바. 문 의 처: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 이수영 행정원(T.042-828-8736)2024.05.17
-
[2~3학년 필수 이수] 2024년도 상반기 연구실 정기 안전교육 연장 시 안내
2024년 상반기 연구실 정기 안전교육이 마감될 예정이었으나 이수율 저조로 인하여 교육기간을 연장 시행하오니, 아직 이수하지 않은 재학생은 기한내 교육을 이수하기 바랍니다.가. 건명: 2024년 상반기 연구실 정기 안전교육 연장 시행나. 교육연장: 2024. 5. 16.(목) ~ 6. 7.(금)다. 교육방법: 온라인 및 모바일 교육(연구실안전관리시스템)- PC: http://safety.hanbat.ac.kr- 모바일: http://msafety.hanbat.ac.kr- 로그인(ID: 학번/사번, PW: 통합학사정보시스템 PW)라. 교육대상: 연구실 안전교육 미이수자 2,337명마. 교육시간구 분교육대상비 고정기교육[기존 연구활동종사자]교수, 직원, 조교, 대학(원)생 등저위험군3시간 이상6과목 이수고위험군6시간 이상12과목 이수바. 기타사항- 안전교육을 이수한 과학기술분야 연구활동종사자(학부생)에게는 C+U200(1Unit) 부여 예정- 해당 학기 연구실 정기 안전교육 미이수 시 연구실 출입통제 대상이 됨에 유의- 교육 수강 후 평가(시험, 60점 이)까지 완료하여야 교육 이수 처리됨2024.05.16
-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PM(개인형이동장치) 안전이용 안내
개인형 이동장치의 무분별한 이용 확산으로 교통사고 위험 노출이 증가함에 따라 이용 학생들의 경각심 제고를 위하여 붙임과 같이 홍보자료를 안내합니다.□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수칙- 운전면허 필수, 인도주행 금지, 2인 이상 탑승 금지, 주정차 금지 위반, 음주금지, 보호장비(안전모) 착용 필수 등- 무면허로 운전 시 기본 1년, 3회 이상 2년으로 면허 취득 제한 및 20만원 이하의 벌금이나 구류 또는 과료로 처벌 가능- 주행 중 교통사고로 인하여 사람을 사망하게 하거나 상해를 가한 경우 5년 이하 금고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 처벌(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제3조제1항)2024.05.16
-
2024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사회봉사 교과목 운영계획 안내
2024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사회봉사 교과목 운영계획을 붙임과 같이 안내합니다.가. 사회봉사 교과목 운영일정구분기간비고수강신청(수강신청 전용프로그램, 모바일)2024.5.14.(화)5.17.(금)※15(수) 제외사회봉사 기본교육2024.6.24.(월)7.5.(금)한밭이클래스,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봉사활동 수강신청서 제출2024.6.7.(금)까지학생⇨학과봉사활동2024.6.24.(월)7.20.(토)학기중 실적만 인정봉사실적제출학생 ⇨ 학과제출2024.7.12.(금)까지단과대학 ⇨ 사회봉사지원센터2024.7.17.(수)까지성적입력2024.7.17.(수)7.22.(월)사회봉사지원센터나. 기타사항 : 헌혈의 경우 봉사시간 2회(최대 8시간까지) 인정붙임2024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사회봉사 교과목 운영계획 1부.2024.05.16
-
자퇴 관련
Q. 자퇴신청은 어떻게 하나요?A. 자퇴신청서, 동의서를 작성 하셔서 보호자 서명(도장)을 받은 후 학과사무실(N4동 312호)에 업무시간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학과사무실에 방문하시면 보호자님과 통화를 통해 동의여부를 재확인하고, 경우에 따라 지도교수님 상담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학과사무실에서 처리가 끝나면 N1동 대학본부에서 학생처(지하1층)에서 확인을 받고, 학사지원과(1층)에 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Q. 학과사무실 업무시간은 어떻게 되나요?A. 평일 오전 9시 ~ 12시, 13시 ~ 18시입니다. 회의 등으로 자리를 비울 수 있으므로 미리 전화 후 방문 부탁드립니다.* 자퇴신청서, 동의서 양식https://www.hanbat.ac.kr/prog/bbsArticle/BBSMSTR_000000001002/view.do?nttId=B000000103523Jb3eG6z2024.01.19
-
휴학 신청 관련
Q. 휴학기간은 어떻게 되나요?A. 휴학기간은 연속된 2개 학기를 초과할 수 없으며, 총 6학기까지 휴학할 수 있습니다.(병역 휴학은 포함하지 않음)병역, 질병, 육아(임신, 출산, 8세 이하 자녀 양육), 취창업, 1년 이상의 외국유학과 연수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휴학시기와 기간을 연장할 경우 학과사무실에 방문하여 휴학연기신청서 및 관련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Q. 휴학신청은 어떻게 하나요?A. (1년을 초과한 휴학연기가 아닌) 휴학신청을 위해 학과사무실에 방문할 필요는 없고, 통합학사정보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병역휴학 시에는 입대영장을 첨부해서 신청하되, 입대영장이 PDF일 경우 비밀번호가 걸려있지 않아야 하므로 확인 후 신청하기 바랍니다. 휴학 신청 후 학과사무실로 전화주시면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Q. 휴학 신청은 언제해야 하나요?A. 휴학은 학기가 끝나고 성적전산처리가 끝난 후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학기 중 신청해야 하는 특수한 경우에는 학과사무실로 연락 바랍니다. 휴학 신청 시 등록금 납부 희망 버튼를 체크하지 않으면 장학 선발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국가장학금을 신청하셨거나, 성적장학금을 받을 가능성이 있는 경우 등록금 납부 희망 버튼을 체크하고 휴학신청을 하거나 등록금 납부 후 휴학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Q. 입대영장이 늦게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A. 학기 시작 후 1/4선 이전에 휴학(휴학연기) 또는 등록하지 않으면 미등록(또는 미복학) 제적처리가 됩니다. 따라서 입대영장이 늦게 나와서 군휴학 신청이 어려운 경우 일단 일반휴학을 신청한 후 영장이 나오는대로 군휴학으로 바꿔서 신청해야 합니다. 방학기간이 아닌 학기중에 휴학신청을 하신 경우, 꼭 학과사무실로 전화해서 휴학 접수처리를 해달라고 요청하셔야 합니다.2024.01.19
-
교내 성적우수 장학 관련
Q. 3.75가 넘으면 모두 우수A 장학금을 받나요?A. 학교 장학위원회에서 학과로 A급 장학금 O명, B급 장학금 O명... 등 장학인원을 배정해줍니다.학과에서는 기준에따라 성적우수자 순으로 학교에서 정해준 인원만큼만 장학생을 배정하므로 3.75가 넘는다고 모두 장학금을 받는 것은 아닙니다.Q. 2학년 때 1학년 공학설계입문을 재수강 했습니다. 학과에서 개설된 과목인데 전공개설 교과목 취득학점에 포함되나요?A. 공학설계입문, 캡스톤디자인 I 등은 학과에서 개설되지만 이수구분이 '특화'인 과목입니다. 전공개설 교과목 취득학점은 전공, 심화 과목만 해당하므로 특화인 공학설계입문 취득학점은 포함되지 않습니다.Q. 성적우수장학금을 받는지 언제 알 수 있나요?A. 장학금 배정은 국가장학금 등 여러 이유로 등록금 납부일 직전까지 변경이 됩니다. 학과에 미리 전화를 해서 문의하셔도 알려드리기 어렵습니다(변경될 수 있으므로). 따라서 등록금 고지서 발급일에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2022.09.20
-
코로나 관련 학과통보 및 출석인정 안내
1. 학과사무실 전화 통보 (042-821-1198)- 학교에 확진자 현황 보고를 위해 학과사무실로 전화를 해주시기 바랍니다.2. 출석인정승인신청서, 개인정보활용동의서, 증빙자료 제출 (이메일: yjs2398@naver.com 후 전화)- 수업 출석인정을 위해 출석인정승인신청서 등 자료를 제출하기 바랍니다.: 출석인정승인신청서와 개인정보활용동의서에 서명을 한 후 제출바랍니다.(한글-입력-자유선을 이용한 서명 등)- 이때, 동영상으로 진행하는 강의는 제외하고 작성 바랍니다.(대면수업 필수작성, 줌수업은 본인 상태에 따라 참여 여부를 결정하여 참여하지 못할경우 작성)- 증빙은: 본인 확진의 경우 : 확진 문자(날짜가 보이게 캡쳐) 또는 통지서 등: 가족 확진의 경우 : 가족확진 문자 또는 통지서, 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증상이 있으나 자가진단키트 음성으로 출석이 불안한 경우 : 자필확인서- 코로나로 인한 출석인정은 2022-1학기 중 최대 2주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3. 수업 참여 전, 수업담당교수님께 이메일 또는 연구실 전화로 수업참여 못함을 말씀드리기4. 학과에서 학장님 승인을 받은 공문을 학생에게 전달하면 담당교수님께 드리고 출석인정 받기!* 개인정보 동의서 양식 변경(2022. 5. 16.) : 양식 하단 서명은 본인 또는 보호자 중 한분 서명만 하시면 됩니다.2022.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