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1927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SINCE1927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SINCE1927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SINCE1927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 LINC 3.0 사업단 이재주 팀장, 2024 산학협력 유공 교육부장관상 수상
- 우수 교원창업 기업 제품(식용색소) 활용 참여 이벤트 진행
- 1인 크리에이터 동영상 콘텐츠 경진대회 주관 및 반도체 Multiversity 스탬프 랠리 운영
□ LINC 3.0 사업단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부산 BEXCO에서 개최된 ‘2024 산학연협력 EXPO’에 참가하여 산학협력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성과 확산에 기여했다고 12일 밝혔다.
○ 교육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부산광역시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국립한밭대는 △대학 산학협력 홍보부스 운영 △교원창업 기업 제품 활용 이벤트 △1인 크리에이터 동영상 콘텐츠 경진대회 △반도체 Multiversity 6개 대학 스탬프 랠리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산학협력 홍보 부스에서는 국립한밭대의 산학협력 우수성과를 공유했으며, 교원창업 기업의 식용색소 제품을 활용하여 진행한 ‘나만의 아이싱 쿠키 꾸미기’ 이벤트는 3일간 478명이 참여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 또, 1인 크리에이터 동영상 콘텐츠 경진대회는 지역기반의 크리에이터 양성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 역량을 강화하고 일자리 창출로 연계하기 위해 국립한밭대가 5회째 주관하고 있는 산학협력 EXPO 주요행사이다.
○ 반도체 Multiversity는 권역별 반도체 역량 확대 및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해 공동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6개 대학의 협의체로서, △국립한밭대 △부산대 △서울과기대 △아주대 △충북대의 운영 부스 스탬프 랠리를 통해 반도체 특화 프로그램의 성과를 알렸다.
□ 그리고, 이번 2024 산학연협력 EXPO에서 국립한밭대 LINC 3.0 사업단 이재주 팀장은 산학협력 유공자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 이 팀장은 지역·광역 대학 간 연구·산학협력 협업 체계를 활성화하고, 대학의 혁신 사례 및 우수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이번 산학연협력 EXPO에서 운영한 홍보부스 방문자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89.1%가 국립한밭대의 산학협력 수준이 우수하다고 했으며, 특히 ‘산학협력 중심의 대학 비전’ 부분을 강점으로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