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 인문사회 융합 교육 중요성 알리며 HUSS사업 홍보와 성과확산 활동
□ 우리 대학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HUSS)연구소는 지난 2일 ‘제1기 국립한밭대 HUSS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HUSS 서포터즈 활동은 국립한밭대 융합경영학과와 공공행정학과 학생들을 중심으로 인문사회 융합 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 HUSS사업의 홍보와 성과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이를 통해 학문 간 융합을 기반으로 위험사회 문제해결 역량과 사고력을 갖춘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이번 HUSS 서포터즈 모집에는 총 38명의 학생이 지원했으며, 1차 서류선발과 2차 온라인 면접을 통해 최종 10명의 우수한 학생들이 HUSS 서포터즈 1기에 선발됐다.
○ 이들은 앞으로 국립한밭대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연구소의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을 널리 알리고, 위험사회 시대의 인문사회 융합교육의 가치를 전파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 서포터즈 운영은 대전 지역에서 AI기술 개발, MICE,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주식회사 온랩이 맡아 서포터즈 학생들에게 주기적인 마케팅 관련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온라인 채널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가며 수행 역량을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 특히 서포터즈 학생들은 인문사회와 과학기술 간의 경계를 허물고 융합적 사고력을 갖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앞장서고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국립한밭대학교 HUSS사업의 가치를 널리 알릴 예정이다.
□ HUSS연구소 권기석 소장은 발대식에 참여해 서포터즈 학생들을 독려하고 직접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서포터즈 학생들이 우리 대학의 특성을 담은 SNS 콘텐츠를 잘 담아내어 HUSS사업의 홍보와 성과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