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일반/홍보

국립한밭대, 개교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 출범과 함께 발전기금 기부 이어져...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43 등록일2025-06-26

- 대학의 지속가능한 성장 기원하며 익명의 독지가, 동문, 기업 등 기부 행렬 동참


국립한밭대학교가 2027년 개교 100주년을 앞두고 지난 23일 개교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를 공식 출범한 가운데 대학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바라는 지역의 독지가와 동문들, 기업 등의 대학발전기금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23일에는 개교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 출범식 직후 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한 6명의 동문들이 대학본부를 방문해 발전기금을 기부하며 기념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기원했다.

 ○ 6명의 동문들은 꽃빛한방병원 이종응 이사장과 디와이솔비타김근태 대표, 동아자동차기업박종길 대표, 서울바른치과 김신엽 원장, 동국엔지니어링 강재중 대표, 대전광역시씨름협회 박민 회장이며, 이들은 각각 1천만 원과 5백만 원씩 총 4천만원을 기부했다.

25일 오전에는 80대 익명의 독지가가 학생들을 위해 써달라며 익명으로 해달라는 뜻과 함께 1억 원을 쾌척했다.

 ○ 이 독지가는 국립한밭대학교가 2027년 개교 100주년을 맞이한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계속해서 좋은 대학으로 발전하길 바라며, 작은 보탬이지만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어 그 학생들이 졸업 후 사회의 유능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오후에는 외국어 위탁교육 업체인 글로벌교육원(대표 장재갑)에서도 개교 100주년 기념사업위원회 출범을 축하하며 5백만 원의 발전기금을 후원했다.

국립한밭대 오용준 총장은 감사인사를 전하며, “2년 후면 우리 지역의 국립대학으로는 최초로 개교 100주년을 맞이하게 되는데 지역과 함께 성장해 온 국립한밭대학교가 앞으로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며 지역의 혁신 성장을 이끌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글로컬대학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