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 우리 대학 컴퓨터공학과는 지난 4일과 11일 두 차례에 걸쳐 미래 국방 AI 리더 양성을 위한 ‘국방 AI 전문가 초청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이번 특강은 학과특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재학생들의 국방 AI 기술 역량을 강화하고 국방 분야에서의 인공지능 활용 동향을 파악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국방과학연구소 국방AI센터 전태윤 박사와 국방첨단과학기술연구원 양훈민 선임연구원을 초빙하여 특강을 진행했다.
□ 지난 4일, 1차 특강을 맡은 국방첨단과학기술연구원 양훈민 선임연구원은 ‘적대적 인공지능 기술과 국방응용’을 주제로 적대적 인공지능의 원리와 국방 분야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협 및 대응 전략에 대해 소개하고, 인공지능 모델의 안정성과 신뢰성에 관해 강의했다.
○ 이어 지난 11일 국방과학연구소 국방AI센터 전태윤 박사는 ‘인공지능과 국방 분야 활용’을 주제로 2차 특강을 진행하며 인공지능이 국방 분야에서 어떻게 응용되고 있는지에 대해 심층적으로 설명하고, 자율 무기 시스템 등 다양한 인공지능 기반 국방 응용사례를 소개하며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 특강에 참여한 한 학생은 “현업 전문가들의 실제 사례 중심 강의가 매우 유익했다”며, “국방 AI 분야의 연구와 진로 선택에 새로운 영감을 받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 컴퓨터공학과 김태훈 학과장은 “이번 특강은 학생들이 국방 인공지능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깊이 이해할 수 있 소중한 기회였다”며, “학생들이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국방 AI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총평했다.
□ 국립한밭대학교 컴퓨터공학과는 학과 특성화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AI 및 국방 분야 전문가들과의 협력을 확대해 학생들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첨단 기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