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 창업지원 기관 연합 성과 공유 및 우수기업 발표, 투자 활성화 방안 논의
□ 우리 대학 창업지원단은 18일 호텔 오노마에서 2024 초기창업패키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피치파이프Ⅱ IR 데모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창업진흥원이 주최하고 국립한밭대와 한국수자원공사가 주관했으며, 각 기관별 선정 창업기업 및 예비 투자사 등이 참여했다.
○ IR 데모데이는 지난 ‘피치파이프Ⅰ’ 프로그램을 통해 제작된 피칭덱을 바탕으로 투자유치를 위한 IR 피칭 및 투자기관들과의 네트워킹을 위해 마련됐으며, 국립한밭대를 비롯해 대전지역에서 창업지원 사업을 운영하는 관계기관 간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는 자리도 가졌다.
○ 특히 국립한밭대 초기창업패키지를 수료한 우수기업 1개사(메타오가닉테크놀러지 대표 안이영)의 성과발표와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를 수행 중인 2개사(㈜링크커넥션 대표 유수창, 톤플러스 대표 김정렬)의 IR 피칭을 통해 다른 창업기업들의 실질적 성장전략 구상과 IR 피칭능력 향상에 큰 도움을 주었다.
○ 이밖에도 ‘딥테크 창업의 메카, 대전’이라는 주제로 미래과학기술지주 김판건 대표의 특강이 진행됐으며, 사업 참여 창업기업 간, 창업기업과 예비 투자사 간 교류도 이어졌다.
○ 또, 조달청,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등이 참여한 1:1 맞춤형 상담을 통해 창업자들의 자금조달, R&D, 판로개척 및 글로벌 진출에 대한 정보제공과 논의도 이루어졌다.
□ 창업지원단 송우용 단장은, “급변하는 내·외부 환경은 우리 창업생태계에도 많은 변화를 요구하고 있으며 국립한밭대 창업지원단 또한 이러한 변화에 발맞추어 유연한 자세로 노력하고 있다”며, “오늘 성과공유 행사를 통해 우수기업 사례와 경험이 공유되고 투자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해법이 제시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