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교류/산학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HUSS)연구소, 2025년 하계 표준현장실습 Meet-Up Day 성료 새글

작성자기획과  조회수79 등록일2025-06-30


- 학생-기업 간 소통의 장 마련, 맞춤형 실습 및 취업연계 기대


□ 우리 대학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HUSS)연구소는 지난 26‘2025년 국립한밭대 HUSS 하계 표준현장실습 Meet-Up Day’를 개최했다.

 ○ 이번 행사는 2025년 하계 표준현장실습에 참여하는 학생들과 실습기업 관계자 간의 상호 이해 증진을 돕고자 마련됐으며, 22명이 참석했다.

 ○ 이 자리에서는 5개 참여기업의 실습 담당자들이 각 기업의 비전과 핵심 업무를 소개하고, 실습생들이 맡게 될 주요 직무와 기대사항을 상세히 안내했다.

 ○ 특히 기업 담당자들은 최근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AI 활용 능력에 대해 높은 관심과 기대감을 보였으며, 현장실습 과정에서 이러한 새로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학생들을 선호한다고 밝혔다.

 ○ 이에 HUSS연구소 비교과 담당 연구원은 학생들의 AI 실무 활용 능력 강화를 위해 생성형 AI 및 데이터 분석 도구 사용법 등을 중심으로 한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 계획과 함께 기업과 학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실습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 이번 Meet-Up Day는 단순한 실습 안내를 넘어 학생과 기업 간의 상호 이해와 맞춤형 실습 설계를 가능하게 하는 소통의 장이 됐다.

국립한밭대 HUSS연구소 권기석 소장은 실습 전에 서로의 니즈를 조율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인 현장실습이 이루어 질 수 있는 가능성을 높였고, 나아가 우수 실습생에 대한 취업연계 가능성도 함께 논의됐다고 밝혔다.

국립한밭대 HUSS연구소는 앞으로도 기업 수요에 기반한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인문사회계열 학생들의 디지털 전환 대응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