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 체계적 투자유치 역량 교육 및 1:1 전문가 멘토링 등 지원
□ 우리 대학 창업지원단은 2025년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에 참여하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창업활성화Ⅰ-투자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 지난 7월 21일과 8월 4일, 양일간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많은 예비창업자가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투자자와의 소통 및 IR(Investor Relations) 발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여 마련됐다.
○ 이에 체계적인 교육과 1:1 전담 멘토링을 통해 IR 피칭 역량을 강화하고, 성공적인 투자유치로 이어질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데 주력했다.
□ 특히 투자 전문가와의 1:1 맞춤형 멘토링으로 예비창업자들은 사업계획서 및 비즈니스 모델(BM)에 대한 투자자 관점의 전문 피드백을 비롯하여, IR 피치덱(Pitch Deck) 제작 가이드, 성공적인 투자유치 전략 등을 깊이 있게 익힐 수 있었다.
○ 또한, 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한 개별 매칭 멘토링과 참여자가 직접 제작한 IR 피치덱의 고도화 지원을 통해 창업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용성을 높였으며, 투자자 네트워크 접근성 강화에도 중점을 두었다.
□ 송우용 창업지원단장은 “창업 생태계를 실질적으로 견인하기 위해서는 예비창업자들이 자신의 사업 아이디어를 효과적으로 투자자에게 전달하고, 투자를 이끌어낼 수 있는 역량 강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며, “이번 프로그램이 아이디어와 기술력, 그리고 탁월한 전달력을 겸비한 예비창업자들이 한 단계 더 성장하는 데 든든한 발판이 될 수 있도록 후속적인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