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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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창업기업의 사업 아이템 마케팅 전략 구축 및 시장 진출 지원
□ 우리 대학 창업지원단은 지난 7월 7일부터 9월 11일까지 초기창업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마켓 파이오니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 이번 프로그램은 창업기업의 사업 아이템을 기반으로 마케팅 전략 구축 및 본격적인 시장 진출을 목표로 했으며, 2025년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중 수요 조사 등을 통해 최종 선발된 8개 사가 참여했다.
○ 참여 기업들은 약 2개월에 거쳐 1단계 오프닝데이, 2단계 라운드테이블, 3단계 성과공유회 및 업무협약식 등 총 3단계로 구성된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수행했다.
○ 1단계 오프닝데이에서는 ㈜아이콘빌더 석재준 대표의 ‘스타트업 마케팅의 이해와 전략’ 특강 등을 통해 참여 기업의 사업 아이템 마케팅과 생존력을 높이는 방안을 모색하고, 각 기업의 아이템 소개 및 교류의 장을 가졌다.
○ 2단계 라운드 테이블에서는 B2B(기업 간 거래),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B2G(기업과 정부 간 거래) 전문가와 참여 기업 간 1:1 매칭을 통해 사업 아이템 및 기업별 산업 특성을 고려한 판로개척 등 시장진출 가능성을 유연화 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 3단계 성과공유회에서는 2단계 라운드 테이블에 참여한 전문가 기업과 초기창업 기업들 간 협력을 기반으로 한 상생방안 마련과 이를 더욱 구체화하고 고도화하기 위한 기업 간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 창업지원단 송우용 단장은 “초기창업 기업들의 매출 발생 가능성 확대를 위한 타깃 시장의 집중화 전략과 판로개척 영역의 원스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다양한 판로개척 사후연계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여 기업의 생존과 성장률을 높일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