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 2025-2학기 밀착형 충실학습 교수부문 혁신교수법 우수사례 및 우수강의 참여수기 발굴·확산
□ 우리 대학 교수학습센터는 지난 3일 ‘2025학년도 2학기 밀착형 충실학습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 2021년 교수학습센터가 자체 개발한 밀착형 충실학습은 학습자의 흥미·수준을 고려해 교육내용을 제공하고 학습 수행 결과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학습자 맞춤형 교수학습법이다.
○ 국립한밭대는 매 학기 이러한 밀착형 충실학습의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고 교육성과를 높이고자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12월 실시한 이번 공모전에는 교수부문 혁신교수법 우수사례 54건, 학생부문 우수강의 참여수기 78건, 총 132건이 출품됐다.
○ 심사 결과, 교수부문에서는 산업경영공학과 백수정 교수가 ‘대면-동영상 사이의 품질경영개론 수업’으로 대상을 수상했으며, 인문교양학부 김주리 교수는 ‘AI와 팀 프로젝트를 활용한 문화콘텐츠 기획’으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 또, 산업경영공학과 김태구, 곽기호 교수, 컴퓨터공학과 김태훈 교수, 건축학과 김호영 교수가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
○ 학생부문은 전자공학과 권영석 학생이 ‘수식의 장벽을 넘어 개념의 본질’로 대상을 받았으며, 전자공학과 김용명 학생이 최우수상, 창의융합학과 박희상 등 3명이 우수상, 건설환경공학과 김우석 등 5명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 김지현 교수학습센터장은 “2021년부터 시행해 온 ‘밀착형 충실학습’은 우리 대학의 교육성과를 발굴하고 교수와 학생 간 교육 노하우를 공유하는 혁신의 출발점이 됐다”며, “그동안 축적된 국립한밭대학교만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더욱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