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 LMS 기반 혁신 교수법 발굴로 원격교육의 질적 도약과 성과 확산 기여
□ 우리 대학 교수학습센터는 4일 교내 도서관에서 ‘2025학년도 이러닝캠퍼스(LMS)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국립한밭대 온라인 학습관리 시스템인 ‘이러닝캠퍼스’는 2023년 8월 구축 이후 현재까지 약 12,000여 개의 교과 및 비교과 과정을 운영하며 대학 교육의 핵심 기반으로 자리 잡고 있다.
○ 이번 공모전은 이러한 ‘이러닝캠퍼스’를 활용해 원격수업의 품질을 더욱 높이고, 혁신적인 교수학습 모델을 발굴·공유하기 위해 처음으로 마련됐다.
□ 교수학습센터는 2025학년도 정규 교과목에 LMS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교수자를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하여 최종 5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 선정 결과, 대상은 영어영문학과 이영주 교수, 최우수상은 노마드칼리지 강희연 강사, 우수상은 컴퓨터공학과 이상금 교수, 시각·영상디자인학과 박만기 교수, 인문교양학부 진성희 교수가 각각 수상했다.
□ 김지현 교수학습센터장은 “앞으로도 원격교육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하고 지원을 강화하여 대학 교육의 성과가 지속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 한편, 국립한밭대학교 교수학습센터는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사례를 영상과 사례집으로 제작한 후 2월 중 이러닝캠퍼스에 탑재하여 대학 구성원과 공유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