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교육/연구

메타버스 융합디자인 전공, 국립한밭대, ‘2024 산학협력 Fair’에서 성과 발표

작성자기획과  조회수5,014 등록일2024-11-21
국립한밭대학교 2024 산학협력 Fair_메타버스 융합디자인전공 성과발표.jpg [702.6 KB]

- 디지털 아트 기반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 성과 전시


□ 우리 대학이 20일 개최한 2024 산학협력 Fair에서 메타버스 융합디자인 다중전공 프로젝트 성과가 전시됐다.

 ○ 2023년부터 운영 중인 메타버스 융합디자인은 산업디자인학과, 인공지능소프트웨어학과, 화학생명공학과, 컴퓨터공학과, 지능미디어공학과가 참여하여 메타버스와 디지털 콘텐츠 분야에서 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신설된 융합 전공이다.

 ○ 이번 행사에서 학생들은 디지털 아트 중심의 메타버스 콘텐츠를 선보였으며, 지난 1학기 동안 After Effects를 활용해 개발한 모션 그래픽 작품을 공개했다.

 ○ 이 작품은 투명 스크린과 쇼윈도에 적용할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로, 키네틱 디바이스를 활용한 상호작용 기술이 접목되어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다.

 ○ 또한, 2학기 동안 Cinema 4D를 활용해 제작된 미디어 아트 작품들도 시연했는데 이 작품들은 실제 건축물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구현되었으며, 공간과 디지털 아트를 융합한 독창적인 콘텐츠로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 산업디자인학과 강예닮 학생은 디지털 아트와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해 실감나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었고, 1년 동안의 노력을 이번 페어에서 선보일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 메타버스 융합디자인 김지현 책임 교수는 첨단 소프트웨어와 디자인 융합 교육을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디지털 산업의 중심에서 혁신을 선도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립한밭대학교 메타버스 융합디자인 다중전공은 메타버스 플랫폼, 콘텐츠 개발, 모델링, 융합디자인 스튜디오 등 실무 중심의 교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의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디지털 콘텐츠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