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 충청권역 대학 CTL 협의회 주관하여 AI 기반 교육 혁신 사례 공유
□ 우리 대학은 지난 11일 충청권역 대학 교수학습센터(CTL) 협의회 제15회 동계 세미나를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ZOOM을 통해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국립한밭대학교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AI 기반 교육 혁신 및 수업 사례’를 주제로 충청권 대학 관계자들이 참여해 AI 시대 대학 교육의 방향성과 실천 사례를 논의했다.
○ 세미나에서는 △대학에서의 AI 활용 교육 방법 △생성형 AI시대 학문‧연구 윤리와 그 딜레마 △AI 기반 맞춤형 학습설계를 통한 교과-비교과 연계 운영 사례 △‘진화하는 ChatGPT 도구에서 사유의 동반자로’를 주제로 총 4개의 강연이 진행됐다.
○ 이번 세미나는 AI 기반 교육 혁신 및 수업 사례를 집중 조명함과 동시에, 충청권역 소재 대학 CTL 간 지속적인 정보 공유와 협력을 위한 실질적 토대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참석자들은 대학 간 사례 공유를 통해 지역 대학의 경쟁력을 높이고, AI 시대에 대응하는 교육 혁신 모델을 구축해 나갈 필요성에 공감했다.
□ 이번 워크숍을 주관한 김지현 교수학습센터장은 “AI는 선택이 아닌 필수 역량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충청권 대학 간 긴밀한 협력과 지속적인 공유를 통해 미래형 고등교육 혁신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한편, 충청권역 대학 CTL 협의회는 향후에도 정기적인 세미나와 실무자 워크샵 등을 통해 교수·학습 혁신 모델을 확산하고, 대학 교육의 질 제고를 위한 협력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